굉장히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는 것 같습니다.

학업이 바쁘다보니 정신이 없었네요ㅠㅠ

얼마 전에 발표 자료를 만들 것이 하나 있었습니다.

원래 저는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 "프레지(Prezi)"를 애용하는데 이번에는 파워포인트를 써야하는 상황이었습니다.

프레지는 자체 사이트에서 다양한 템플릿을 공유할 수 있어서 정말 편한데 파워포인트는 제가 몰라서 그런 건지 자체 템플릿은 거의 없더라구요...

그래서 대학생들의 영원한 교수님인 Prof.Google 에서 템플릿을 찾다가 발견한 사이트들을 몇개 공유하려고 합니다.

1. 애드스토어 (AD STORE)

이 사이트는 정말 괜찮은 템플릿들을 무료로 배포해주는 곳입니다.

그렇게 템플릿이 많지는 않지만 하나하나가 정말 좋은 자료들이라서 여기에서 받은 자료를 수정하는 방향으로 굉장히 다양한 결과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또 템플릿을 찾아다니다보니 제작자 이름이나 배경같이 일부 텍스쳐들을 수정할 수 없는 템플릿들도 있는데 여기는 전부 다 수정이 가능해서 좋은 것 같습니다.


2. 프리픽 (Freepik)

프리픽은 굉장히 많은 양의 사진, 그림, 아이콘 등을 가입 없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프레젠테이션 파일을 만들 때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자료도 정말 많은데 찾기도 정말 편하게 되어있어서 제가 정말 격하게 아끼는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ㅎㅎ


3. Pixlr

이 사이트는 뭐 워낙 유명해서 모르는 사람이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웹 상에서 포토샵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사이트입니다.

제가 학교에 주로 가지고 다니는 노트북은 가벼운 것만 보고 사서 용량도 작고 사양도 그닥이라 뭐 깔려있는게 별로 없습니다.

그래서 주로 밖에서 잠깐씩 포토샵을 써야할 때는 이 사이트를 이용하곤 합니다.

인터넷만 되면 쓸 수 있고, 한글 지원이 되어서 포토샵을 조금이라도 할 줄 아시는 분들에게는 굉장히 편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4. 무료 글꼴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하다보면 윈도우나 맥의 기본 글꼴만으로는 부족할 때가 많죠.

그래서 저도 이리저리 많이 글꼴을 찾아다니고는 합니다.

좀 특이한 글씨체를 원할 때는 구글링을 열심히 하면 된다지만 그런 경우가 아니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무료 글꼴들이 몇가지 있어 소개해보겠습니다.

(1) 구글 무료 폰트

이 건 사실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폰트는 아니지만 기본 글꼴로써 굉장히 깔끔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무료 폰트 중 하나입니다.

(2) 네이버 무료 폰트

네이버의 무료 폰트는 종류가 은근히 다양해서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주 기본적이지만 동시에 다양성을 살려서 아주 마음에 드는 기본 글씨체 중 하나입니다.

이렇게 두 사이트의 글씨체만 사용해도 피피티의 전체적인 인상에 많은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템플릿이 피피티의 얼굴이라면 글씨체는 그 사람의 성격이랄까요?ㅎㅎ


이렇게 몇가지를 소개해보았습니다.

사실 구체적으로 만들고 싶은 템플릿이 있다면 자신이 직접 만드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기는 하지만

저는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그냥 이미 만들어져있는 템플릿을 수정해서 사용하는 편입니다.

이 자료가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Life > Information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행 계획  (1) 2016.01.28
YUN BIKE  (0) 2015.12.18
Templates  (0) 2015.12.10
블로거  (4) 2015.1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