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Unity5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 크게 유행했던

"살아남아라 개복치" 와  "내 꿈은 정규직" 이라는 게임이 모두 

Unity 엔진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 사실 얼마 전이라고 하기에는 좀 어폐가 있긴 합니다만... )

     

< 살아남아라 개복치 >                                                    < 내 꿈은 정규직 >


저도 아직 대학생이고 곧 4학년이라 내 꿈은 정규직이라는 말이 정말 와 닿았습니다.

그런데 내 꿈은 정규직의 처음 시작 화면에는 이런 화면이 뜹니다.

"made with unity"...

여기서 처음으로 Unity를 보게 되었습니다.

모바일 게임은 원래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Unity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흥미로운 점이 많았습니다.

기존의 게임 개발은 물리 엔진을 개별적으로 개발해야 했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렇게 무료로 제공되는 ( Personal Edition 은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 물리 엔진을 통해서 쉽게 개발을 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또한 Unity 는 굉장히 쉽고 간단하게 프로그램을 빌드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맥 등의 PC OS는 간단하게 Unity 프로그램에서 빌드 버튼만 눌러주면 되고

안드로이드나 iOS 등의 스마트폰 OS는 Android SDK, Xcode 등을 이요아여 쉽게 컴파일 할 수 있습니다.

이 두가지만 해도 소규모 개발자들에게는 굉장히 큰 메리트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해서 개발에 도전해보기로 했습니다.

앞으로는 필자가 Unity를 공부하면서 정리한 내용들과 모바일 게임 개발에 대한 내용들을 블로그에 올려볼 예정입니다.

( 아래 사진은 Unity 메인 페이지의 일부를 캡쳐한 사진입니다. 누르면 Unity 메인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게 링크를 걸어두었습니다. )


'Study > Unity5' 카테고리의 다른 글

Swipe 벽돌깨기  (4) 2015.11.25
Unity 입문하기  (1) 2015.11.16
Unity5 다운로드와 설치  (1) 2015.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