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블로그를 만들고 이것저것 시도해보고 싶은 것들이 참 많습니다.

생각은 참 많은데 주변에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도 없고...

결국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은 인터넷 뿐이었습니다.

그래서 구글링을 통해 이런저런 사이트를 찾아봤는데 몇가지 사이트가 초보 블로거들에게는 상당히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올려봅니다.


1. 블로거팁닷컴

이 사이트는 엄청 유명한 사이트더군요.

굉장히 다양한 사례와 팁들이 있었는데 자료의 양이 굉장히 방대한 것 같았습니다.

저는 아직 그냥 주소 마크만 해놓았는데 자료가 많아서 언제 한 번 날 잡고 쭉 읽어보려 합니다. 제가 조금씩 나눠 보면 잘 잊어먹어서요...ㅎㅎ


2. 블로거머니

이 사이트 역시 구글링을 하다가 발견했는데요.

앞의 블로거팁닷컴과 달리 회원가입과 회원등급을 올릴 필요가 있는 약간은 상업적(?)인 의도가 있는 사이트인 것 같습니다.

저도 이제 막 가입한 상태인데 대충 둘러보니 상당히 질이 좋은 자료들을 무료로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무료 이미지들이 올라와 있는 것이 매력적이더군요. 약간 제 취향의 일러스트같은 느낌의 사진들이 꽤 있었기 때문입니다.


3. 그렇고 그런 이야기

이 블로그는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을 무료로 배포중인 아주아주 감사한 곳입니다.

지금 제가 사용하고 있는 동적뷰 스킨도 이 곳에서 "Square" 라는 스킨을 받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정말 깔끔하게 잘 만드시는 것 같아서 좀 배우고 싶습니다.

저는 웹 코딩 쪽은 영 아는 게 많지 않아서 다운 받은 스킨을 제 입맛대로 약간씩 수정하려고 하는 것도 상당히 애를 먹고 있네요....ㅠㅠ


아직 아는 것도 그렇게 많지 않아서 여러가지 애를 먹고 있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하나하나 만들어가면서 배워가는 현재 상황이 뭔가 가시적으로 발전하는 듯 해서 꽤나 마음에 듭니다 ㅎㅎ

'Life > Information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행 계획  (1) 2016.01.28
YUN BIKE  (0) 2015.12.18
Templates  (0) 2015.12.10